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최근에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장용민 전임회장님과 임원들, 각 위원회 위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회의 내용이 더욱 충실해졌고 2018년 학회 등록인원은 신기록에 도달하였습니다. 일본, 중국 등 외국 참석자들과 해외 연자들도 학회의 학술적 내용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려주었습니다. 이 모두가 우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영상의학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우수한 젊은 인재들이 들어와 있고, 이학/공학에도 최고 수준의 젊은 학자들이 포진하고 있어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아시는 대로 MRI는 영상의학/의학/물리학/공학 분야의 꽃입니다. 새로이 부상하는 4차 산업혁명의 발전과 함께 우리나라의 자기공명의과학이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시면 좋겠습니다. 의학-공학-이학 분야 전문가들의 이전보다 더욱 깊이 있는 협업과 그 결실이 이루어 지기를 바랍니다.

제 12대 임기 동안 우리 학회는 심화된 세계화의 숙제를 완수해야 합니다. 우리 학회가 주축이 되어 제안하고 있는 Asian Society of Magnetic Resonance in Medicine(ASMRM)이 잘 정착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Overseas Chinese Society for Magnetic Resonance in Medicine(OCSMRM)과 공동발간을 추진 중인 Investigative MRI (iMRI)가 좋은 논문을 많이 출간하여 조만간에 SCI-E에 등재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학회가 미국이나 유럽의 학회에 가서 공부하기 어려운 아시아 지역의 젊은 의사나 대학원생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어려운 형편가운데서도 물심양면으로 도와 주시는 협력 업체에도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산학협력의 좋은 모델을 만들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크게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by Korean Society of Magnetic Resonance in Medicine. All rights reserved.
(04553) 서울시 중구 충무로 2가 50-6 라이온스빌딩 타호비지니스센터 3층 213호
Tel: 82-2-2269-4388  E-mail : office@ksmrm.org